지원대상
이동통신요금 감면 지원대상은 이동통신사업자 SKT, KT, LG유플러스에서 가입한 통신요금이 부담스러운 생계급여수급자, 차상위계층, 한부모가족, 다자녀가족, 저소득층 등으로 구체적인 지원 대상은 지자체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. 이동통신사업자들은 이러한 지원 대상자들에게 일정한 금액의 요금 감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 지원 대상과 금액 등 자세한 사항은 이동통신사업자나 지자체에서 알아볼수 있습니다.
이동통신요금감면 지원혜택
이동통신요금감면해택을 받으려면 총 4가지에 절차가 필요합니다
- 대상 확인 : 우선해당 이동통신사업자의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자신이 지원대상에 해당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
- 신청서작성 :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경우, 해당 이동통신사업자의 홈페이지에서 지원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합니다. 신청서 작성 시 개인정보와 가족 구성원정보, 소득 및 자산 등의 정보를 제공이 필요합니다
- 제출 : 작성한 지원신청서와 필요한 서류를 해당 이동통신사업자에게 제출합니다. 제출방법은 우편, 방문, 온라인 제출 등 다양하게 제공됩니다
- 승인 및 적용 : 제출된 지원신청서와 서류를 이용해 해당 이동통신사업자에서 승인후 일정 기간 내에 지원 대상자의 통신요금을 일정금액 만큼 감면 해줍니다.
위 4가지 과정을 통해 이동통신요금감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생계.의료.급여 수급자는 기본감면 최대 26,000원 통화료 감면 최대 50% 을 감면 받을수 있습니다. 주거.교육 급여 수급자는 기본감면 11.000원 및 통화료 35% 을 감면 받을수 있습니다
이동통신요금감면 신청방법
이동통신요금감면 신청방법은 행정복지센터 또는 통신사 대리점 또는 온라인이나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.
- 방문신청 : 신분증 지참해 행정복지센터 또는 이용중인 단말기 통신 대리점에 방문신청 가능합니다
- 온라인 신청 : 복지로에서 신청 가능합니다
- 전화신청 : 1523 번 전화시 이용중인 통신사로 연결되어 신청 가능합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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